게임/카카오톡게임2013. 2. 24. 18:14

 

 

 

국민게임 카카오톡 활 for Kakao 업데이트가 있네요. 

  

 

 카카오톡 활 for Kakao

 

이번 신규 업데이트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말, "화염마" 라고 합니다. 2월 26일에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장신구도 같이 업데이트 된다고 하는데 장신구에 대한 업데이트 정보는 찾을수가 없네요.

 

 

화염마는 불의 정기를 가지고 태어났다는 컨셉인데요. 어떠한 능력을 가졌을지 궁금합니다.

화염마의 등장으로 카카오톡 게임 활의 전투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순위에는 어떻게 반영될까요.

 

 

기존에는 "빙결마"가 최고의 말이었죠. 계속되는 업그레이드는 재미도 올려주지만 반대로 아직 구매할 동전을 모으지 못한 사람에게는 다시 한번 현질의 유혹이 오겠네요. 사람사는 것이나 게임하는 것이나 저축은 그래서 중요한가 봅니다.

 

이번 업데이트 소개를 드리면서 보니 기존에 카카오톡 활이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몇번 진행했었네요. 사는게 바빠 며칠 못했더니 많은 일들이 있었나 봅니다.

 

 

 

2월 19일에는 진급과 레벨이 상향되었네요. 저는 취미로 하기 때문에 레벨이 높지 않은데 언제 저기까지 레벨업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고수와의 격차가 많이 날거 같습니다. 

 


 

이벤트도 있었네요. 다른분들은 이벤트 참여하셨나 모르겠네요. 게임도 즐기고 이벤트로 흥미를 더욱 유발할수 있으니 좋네요. 요새 신규게임이 많이 나오면서 이벤트도 많이 해서 신규가입자들이 늘고 있어서 기존 게임들을 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고 하는데  "활" 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기존에 충성스러운 유저들이 많아서 큰 영향을 없으리라 생각해봅니다.





 

게임 하실때 미션이 나오고, 로딩시에 게임팁이 나오는건 다 아시죠? 아시는분은 그냥 넘어가시고 모르시는분 있으시면 참고만 하세요. 

 

-   미    션  -

 

 

-  게  임  팁  -

 

 

 

 

 

 

 


 

■ 스마트폰 시대 패러다임 변화

'활'은 단순한 터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실시간 대전 지양 등 기존 모바일게임의 성공법칙에서 많이 벗어나 출시 전에는 히트하지 못할 것이란 평이 많았다고 한다.

소 대표는 "활은 색재현력이 뛰어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지 않아 그래픽이 좋지 않고, 자이로센서 조작방식을 적용해 사용자경험(UX)이 어렵고, 모바일 실시간 대전 네트워크 방식을 채용해 성공하기 어렵다는 선입견이 있었다"면서 "애니팡 같은 국민 게임을 목표로 하지 않고 마니아층을 타깃으로 한 것이 주효한 것 같다"고 말했다.

드래곤플라이트 등이 하루 10억원씩 벌면서 기존 모바일게임 시장과는 패러다임이 다른 시장이 열렸다.
소 대표는 "피처폰 시절부터 10년간 게임을 만들었지만 급변하는 스마트폰 시대의 시장은 기존과 완전히 달랐다"면서 "이전 패러다임을 버려야 살아남는다고 보고 모든 것을 새롭게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주목받는다는 진화생물학에 빗대 스마트폰 이후 모바일게임 시장의 급변을 설명했다. 이전보다 나아지거나 뛰어난 종이 생존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 변화에 잘 적응한 종이 살아남는다는 것.

소 대표는 "그래픽, 기술적으로 뛰어난 모바일게임보다 시장 변화에 잘 적응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다"면서 "최신 그래픽 엔진으로 화려한 게임을 만들어 시장을 공략한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고 시장, 플랫폼에 맞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Posted by 달콩아빠